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본관찾기, 성씨본관찾기/족보찾기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각자가 속한 본관이 있을텐데요.
본인 성씨의 역사나, 시조가 누구인지..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것같아요.
저 역시도 그랬기때문에 뿌리를찾아서 라는 사이트의 도움을 받이 받았답니다.

 


어른을 만나는 자리에서는 어느성씨인지 본관이 어디인지 물어보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그럴 때 대답을 잘 못한다면 안되겠죠?
나의 조상님에 대해서는 기본적인 지식은 있어야 합니다!


저는 김해김씨인데요. 일반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해보니 원하는 만큼의 결과가 잘 나오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거짓정보들이 널려있는 사이트가 많아서 일반 포털에서 찾아보시는 것보단 뿌리를찾아서 를 참고하시길 추천드리고 싶네요.


<뿌리를 찾아서> 나의 성씨본관 정보 보기

 

 

성씨에 대한 역사나 시조, 본관을 빛낸 인물, 등등
평소에 알지못했던 본관정보가 가득한 사이트입니다.
괜히 청소년 권장사이트로 지정된게 아니랍니다~
97년에 생겼는데 여전히 사랑받고 있는 뿌리를찾아서!

 

 

본관 안에서도 어떤 파인지.. 나뉘는것들이 있는데요.
오늘부로 내 성씨에 대해서 많은 지식을 쌓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