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생아이름순위 우리아기이름은 어떻게 지을까?

신생아이름순위 우리아기이름은 어떻게 지을까?

 

 

 

아기이름을 지어줄 때가 되어서 다른 분들은 어떤 방식으로 짓는지 살펴봤어요.

우리아기이름은 특별하고 예뻤으면 좋겠지만 예쁜 이름짓기가 내맘대로 다 되진 않더군요~

 

최근 신생아이름순위 를 보니 어디선가 한번쯤은 들어본 이름들이었는데요.

순위가 높다는건 그만큼 흔한 이름이라는 거겠죠..

웬만하면 피하고 싶었네요. ㅎㅎ

언니가 조카 어린이집을 보내니 같은 이름이 많다고 하더군요.

언니도 출생신고할땐 이쁘다고 생각해서 정했는데 막상 또래들 만나보니 흔한이름이었던..

 

 

 

 

 

 

신생아이름순위에 있는 이름들이 사실 예쁜 이름이라 미련이 남기도 했네요ㅜ

흔한건 싫고 막상 인기있는 이름은 예쁘고..

이름짓기에 중요한건 사주라고 하니까 전문작명소에 도움을 요청하기로 했답니다.

아이이름작명원 에서 사주랑 잘 맞게 지어주신다고 하는데요. 이름 어감도 그렇게 예쁘기로 소문났더라구요.

 

인터넷신청하면서 우리아기이름은 최대한 흔치 않고 성씨랑 잘어울리게 해달라고 부탁드렸답니다.

희귀성씨까지는 아니지만 이름에 따라 이상하게 들릴수도 있는 성씨라서 조심스럽더라구요 ㅋㅋ

아이이름작명원은 이런것까지 요청을 안해도 다 체크해주는곳이었어요.

사주는 기본이고 이름을 불렀을때 어렵지 않은지 놀림감 대상이 되진 않을지 등등..

이름 하나에도 여러가지 관점에서 보시는것 같더라구요~

 

 

 

 

 

가성비 좋은 작명소라고 할 수 있겠어요. 타 작명소에 비해 가격이 착했으니까요.

나중에 둘째생겨서 또 이름을 짓는다면 그땐 방문해서 해보고 싶은 생각도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