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용불량자 개명 재개명 신청방법

신용불량자 개명 재개명 신청방법

 

 

 

 

 

 

이름을 바꾸는 과정이 예상한것보다 어렵다는 생각을 하신 분들이 많은것 같은데요.

제가 제목에 신용불량자 를 언급한 이유는..

개명과 밀접하게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름을 바꾸려고 처음 결심했던 때는 대략 8년전이었는데요.

사회 초년생 정도의 나이였지만 큰 계획을 갖고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자신있는 분야였고 자격증도 따놓았기 때문에 잘될거라 생각했지만 현실과 맞딱드리게 된거죠!!

빚을 지게 되었고 여러번 연체되다보니 신용불량까지 되었더라구요.

지금 생각해도 너무나 절망적인 시간이었네요..

 

 

 

 

 

 

사업을 접고 취업을 해보려 해도 경력이 없으니 잘 되지않고

마음대로 되는게 없다보니 우울증도 생기고 빚은 늘어만 가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막막했어요.

우연히 점집에 가보게 되었는데요. 이름이 내가 하려는 일을 다 막고 있다는거에요.

그 말이 진짜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그때는 믿고싶었던것 같아요.

몇일을 생각해보다가 개명을 해보자고 맘먹었는데요.

 

 

 

 

 

 

개명절차에 대한 과정을 찾아보니 신용불량자는 개명이 무척이나 어렵다고 하는거에요.

이대로 또 물러서야 하나 싶었지만 저에게도 희망은 있었답니다.

개명신청방법 법무대행이었죠~

개명 재개명 신용불량자도 개명이 가능하다고 했어요. 일반개명과는 다르지만 법무대행으로 시작했답니다.

몇달에 걸쳐서 서류준비도 하고 법원에 신청해주신 결과 허가를 받게 되었죠!

1년 가까이 이름바꾸는 일에 매진했던것 같네요.

 

 

 

 

 

 

개명허가받는다고 끝이 아니라 그 전에 바꿔야할 이름도 지어야 하고..

그리고 개명이 된 이후에는 통장명의 카드 거래하는 곳의 이름을 다 변경해야 하니 말이죠~

성인이 개명을하려면 법원에서 신용적인 검사를 받게 됩니다.

법원에서는 개명대상자의 정보를 조회해볼 수 있기 때문에 개명심사에도 영향을 주는 것인데요.

저같은 사람도 이름을 바꿀 수 있으니 재개명하시는 분들이나 신용상태가 온전치 못한 분들도

이름을 바꿀 수 있다는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요~

 

 

 

 

 

특히나 저의 개명과정을 책임져주셨던 개명도우미 덕분에 가능했던 일이었습니다.

이웃님들께도 추천해드려요^^

저는 힘들게 찾았지만 신용불량자 개명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링크 공유합니다!

 

www.namehelp.co.kr  

 

개명도우미

개명대행 사이트, 개명 신청 방법, 절차, 무료 신청서, 사유서, 서류, 비용.

www.namehel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