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기이름개명 더 좋은 이름으로

아기이름개명 더 좋은 이름으로

 

 

 

 

아기이름을 지을 때는 아주아주 신중해야 하는데 말이죠~
우리 부부의 이름자 하나씩 따서 한자는 다르게 하여 지었는데..

시부모님은 썩 맘에 들진 않으셨던 모양이었어요.

 

 

아기 출생신고 하고 나서였을 때 시댁을 방문했는데

그땐 제가 알아차리지 못했네요~

어머님이 사주 보시다가 손주의 앞날도 궁금했는지 슬쩍 물어보셨다는데

이름을 잘못지은것 같다고 하더랍니다~ㅠ

저희는 성명학적인걸 따지고 지은게 아니라서.. 전문가가 보기에는 그럴 수 있겠다 싶었어요.

 

 

 

 

 

 

어머님은 그런 말을 들은이상 마음에 걸렸지만 제가 워낙 이름을 맘에들어하니

차마 그동안 말씀 못해주셨다고ㅜㅜ

에고... 할머니 할아버지 사랑도 듬뿍 받아야 할 내자식인데 이름하나때문에 이렇다는게

저도 좀 속상했어요.

모두가 만족하는 방향으로 하기 위해 아기이름개명을 시도했답니다. ㅋㅋ

물론 중간에 여러가지 과정들이 지나갔지요~

 

 

 

 

더 좋은 이름으로 다시 짓기로 하고 작명소를 찾아봐야겠다 했는데

어머님이 이름을 받아오신게 있대요.

세가지 중 하나가 제 맘에 들었답니다. 현재 이름과 비슷하기도 했구요~

그래서 제가 고른걸로 아기이름을 바꾸기로 했지요 ㅋㅋ

 

 

 

저는 어머님이 작명소에서 받으신 이름이라 해서 옛날이름같진 않을까 했는데

요즘시대 아이들 스타일 이름이더라구요?

작명 전문가가 지었다고 했는데 말이죠~
어디인지 여쭤보니 아이이름작명원이라고 알려주셨어요. ㅎ

 

 

 

 

 

 

이름듣고 검색해보니 사이트가 나오더군요~

요즘은 검색만해도 다 나오죠 ㅎㅎ 사이트가 이렇게 있을만큼 큰곳이었다니~

작명가님 경력도 나와있는걸 보고 신뢰하게 되었답니다.

어머님이 손주 생각해주시는맘으로 작명소도 얼마나 열심히 알아보셨을지...

그동안 맘고생하셨을 생각하니 저도 맘이 안좋았어요ㅜㅜ

 

 

 

 

 

결론적으로는 우리 부부 마음에도 들고 좋은 이름으로 바꾸게 되었으니

다 잘된일인것 같아요^^